유로화가 우리를 도와줄까

[유로화가 우리를 도와줄까]

⊙ 미-중 보호무역 협상에는 큰 진전이 없지만, 연준의 완화적인 스탠스로 글로벌 증시가 한숨 돌리게 되었다. 미 국채 금리는 2.1% 내외에서 당분간 머무르며 위험자산에 우호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.
⊙ 낮은 금리에 달러 약세까지 더해진다면 보호무역 협상 난항에도 글로벌 증시의 하락은 제한될 것이다. 최근 유로화 선물 포지션을 보면 유로화가 강세로 전환되고 달러의 강세 기조도 잦아들 가능성이 높아졌다.
⊙ 지난 자료 fundamental and position vol1.(날짜)을 통해 달러화 강세가 잦아들 가능성을 얘기한 바 있다. 근거는 이전 최저치 까지 누적된 유로화 선물 숏 포지션에서 숏커버링이 나올 가능성이 엿보였기 때문이다. 유럽에 비해 미국의 경기 펀더멘털이 훨씬 양호하지만, 최근 유럽 경기 지표 반등 시그널이 감지되었고 유로화 역시 이탈리아 불안 및 브렉시트를 감안하더라도 1.1 이하로 약해질 확률은 낮다. 결국 유로화는 소폭이나마 강세로 전환되고 유로화 강세는 달러 약세 전환으로 이어질 것을 예상한다.
⊙ 글로벌 증시는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확대되기 보다는 숨고르기 양상이, 1,170원대 까지 낮아진 원/달러 역시 재차 약세를 나타내기 보다는 현 수준에서 등락을 거듭할 것을 예상한다.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